전공/객체지향프로그래밍
OOP) 클래스와 객체
공부하려구요
2024. 1. 2. 17: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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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
-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'틀'
-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필드(색깔, 모델명)와 객체의 행동(움직임, 멈춤)을 나타내는 메서드를 포함
객체
- 각자 독립된 메모리 공간을 가짐
- 자동차 클래스를 통해 현대자동차, 기아자당차 두 객체를 생성한 후 서로 다르게 설정, 동작 가능
public class Car {
// 필드 선언
private String color;
private String model;
// 생성자 정의
public Car(String color, String model) {
this.color = color;
this.model = model;
}
// 메서드 정의
public void run() {
System.out.println(model + "가 달립니다.");
}
public void stop() {
System.out.println(model + "가 멈춥니다.");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객체 생성
Car hyundaiCar = new Car("Blue", "Sonata");
Car kiaCar = new Car("Red", "K5");
// 메서드 사용
hyundaiCar.run(); // "Sonata가 달립니다." 출력
kiaCar.stop(); // "K5가 멈춥니다." 출력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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